2017/11

· Works/Gimbal
며칠에 걸친 길고 긴 사투 끝에 카메라, IMU가 올라가고, 모터가 실제로 동작하는 구동부분 골격 모델링까지 완성했습니다.정말,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누군가와 함께 의논하며 할 문제도 아니고, 제가 모델링 에 익숙한 것도 아닌데공강시간때마다 짬짬이 이러고 있는게 쉽지가 않았습니다. 곧있으면 또 시험기간인데.. 이번학기 얼마 되지 않는 시간을 이걸로 다 보내네요...ㅠ 차라리 작년 이맘때에 애초부터 모델링하기로 결정했더라면 깔끔했을텐데..어쩔 수 없죠. 그때는 3D 프린팅을 할 수 있는 능력도 안되고 여건도 안되는 상황이었으니까요. 각 축 구동하는 모터를 모델링을 통해 다 감싸기로 했습니다. 모터와 골격이 따로 노는듯한 이질감을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Roll축 구동을 담당하는 부분에 양각으로 whi..
· Works/Gimbal
프로그램같은 건 아니지만, 나이틀리를 올리면서 진척상황을 기록해둬야겠습니다. 그래야 한달 남짓 남은 이번학기 안에 짐벌 제작의 끝이 보이기라도 할 것 같습니다.이번 학기 내내 솔리드웍스를 배운 덕에 3D 모델링 실력이 확 늘었습니다.보통은 그 반대겠지만, Fusion 360을 만지다 솔리드웍스를 처음 배우니 3D 캐드 자체의 진입장벽이 좀 낮았고,한참 솔리드웍스 배우다 Fusion360으로 돌아와보니 효율이 올라가있네요..ㅎ한가지 확실한건 솔리드웍스는 기계공학에 가깝고, Fusion360은 디자이너에게 조금 더 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하지만 보급만 잘된다면 Fusion360을 메인으로 써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여러 모로 좋은 기능들이 많이 들어있거든요.Fusion360...T-Spline이나 SI..
· Works/Gimbal
1. basecamelectronics의 블로그에 제 카메라 기종을 대상으로 짐벌을 만드는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 프로젝트에 기반하고 조금의 수정을 거쳐 DIY짐벌을 제작하려 했으나, 시간이 갈수록 제가 지향하는 바와잘 들어맞지 않은 부분이 자꾸 생깁니다. basecamelectronics 블로그 글에 "GBM2804 has enough power to run gimbal"이 문장만 보고 저는 망설임 없이 GBM2804 모터를 구입했습니다.그러나...GBM2804모터는 힘이 부족하지 않을 정도지 충분하지는 않았습니다. 약간의 외력에도 쉽게 처지는 모습은제가 짐벌에 가지고 있던 환상을 깨게 된 가장 큰 계기가 되었습니다. 결국 힘이 부족한게 문제가 되는데, 이 문제는 모터를 큰걸로 바꾸거나 모터에..
Whiteknight
'2017/11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