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 WKLabs
대부분의 기술 블로그는 토사구팽 당하는 존재다. 제 블로그에 오랜 기간 꾸준히 방문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IT/기술 관련해 수많은 블로그를 스쳐 지나 온 경험에서 우러난 생각입니다. 있다면 만나뵈어 커피라도 사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와 같은 형식의 페이지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필요한 정보를 얻으면 그냥 지나갑니다. 혹은 그 내용만으로 충분치 않으면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남겨 추가적인 도움을 구합니다. 이걸 정말 잘 알고 있는 이유는 제가 블로그 방문자이자이면서 동시에 블로그 운영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마 저와 같은 카테고리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와 같은 현상을 경험할 것입니다. 방문자는 필요한 정보만 찾아 눈 앞의 문제를 해결하기만 하면..
Express를 사용해보겠습니다. 근데 이제 Firebase를 곁들인... 시작하기 전에 간단히 Firebase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Firebase는 서버리스 앱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같은 겁니다. 기존에 웹 앱이나 홈페이지를 만드려면 서버가 필요했습니다. 백엔드 서버가 존재함으로써 홈페이지가 회원가입, 데이터 저장 / 불러오기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되면 작은 규모의 프로젝트도 모두 서버를 관리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따라옵니다. Firebase는 DB, 인증 등 백엔드 서버가 했던 일들을 모두 구글 서버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이 모든 기능을 api 형태로 제공해버립니다. 이에 따라, React같은 프레임워크로 프론트엔드만 깔끔하게 잘 짜도 쓸만한 웹 앱을 만들 ..
💻Irritating Things When You Are About To Buy A New PC:( PC를 구입할 때 고민할 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노트북은 무게가 어떻니 CPU가 어떻니 GPU가 어떻니 NVME 지원하니 램클럭과 용량은 어떻니, 배터리는 몇 Wh니 터치패드, 키감은 어떻니, 디스플레이는 또 어떻니, 포트 구성은 어떻니 와이파이 스펙은 어떻니 ac니 ax니 WiFi6니...요즘은 여기에 USB-C는 어디까지 지원하니 썬더볼트니 USB 3.1 Gen 1이니 Gen2니 USB4니 하는 이런 문제들이 있습니다. 좋은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공부를 많이 해야 합니다. 물론 PC라는게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사는 것 만큼 단순하지는 않으니 공부를 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런데 한 번 생각해봅시다. ..
Code Name : Cherry | Level : CLASSIFIED | Declassified : 2021-07-24 이런 기믹성 글은 포스팅하고 싶지 않지만 이게 정말 웃긴 이야기이기도 하고 프로젝트에 들인 시간이 있다보니 소개를 안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 시작해보겠습니다.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뭘 하고 있는가 물어본적이 있었습니다. PC방에서 약초 캐고 있답니다. 저는 메이플스토리를 하지 않아서 그게 무슨 헛소리인가 하고 들었는데, 단순히 요약해보니 "쥬니퍼베리라는 아이템을 캐다 보면 확률적으로 돈이 되는 아이템이 나온다. 이걸 한 시간 내내 캐면 4000원 정도 벌 수 있다." 정도의 이야기를 해줬습니다. 이후에 PC방을 한 번 같이 간 적이 있는데, 아니 친구 두 명이 돈이 없다고 한 ..
Whiteknight
'2021/07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