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이걸 구입할 날이 올 줄은 몰랐습니다. Jetson Nano가 나온지 꽤 된 이 시점에서, 이미 시장에는 Jetson Nano를 활용한 교육 키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정도로 요즘에는 이걸 새로 구입하는 게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 제품이 처음 출시되던 2019년 즈음만 해도 이 작은 SBC에 CUDA 가속을 꿈꾸려면 라떼판다와 같은 x86 기반의 SBC에 eGPU를 사용하는 방법 외에는 딱히 뾰족한 수가 없습니다. 다시 돌이켜봐도 상당히 훌륭한 포지션의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CUDA를 사용할 일이 없어서 놔뒀다가 최근에 필요에 의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A02, B01 차이 Jetson Nano 제품에는 크게 3가지 버전이 존재합니다. 핵심기능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B01..
설계는 고차원적 노가다에 가깝습니다. 어떤 대상에 대해 비하하는 표현은 그 대상을 기분 나쁘게 만듭니다. 그러나 재밌게도 정작 그 대상의 내부에서는 외부로부터 받는 그 비하표현을 자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같은 황인은 흑인에게 nigga 라고 하면 안됩니다. 그러나 흑인들은 자기들끼리 nigga라는 단어를 자조적으로 사용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무언가를 설계하고 제조하는 사람입니다. 자조적으로 표현하면 노가다꾼에 가깝습니다. 노가다꾼의 최대 적은 로봇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장은 노가다꾼을 편하게 만들어줄지도 모릅니다. 종국에는 노가다꾼을 영원히 편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다만 로봇만으로 굴러가는 세상이 아직 오지 않아서 저희같은 노가다꾼이 아직 밥을 먹고 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e..
· Works
AI Tracking Gun 개발계획 재밌을 것 같아서, 모든 아이디어의 시작은 그저 만들어보면 재밌을것 같아서 라는 단순한 이유 하나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 이유 위에 이런 저런 그럴싸한 이유를 쌓아 나가는 겁니다. 주 whiteknight3672.tistory.com 서문 현재 Object Detection으로 실시간으로 물체를 식별하고, 거리와 우선 순위에 따라 적을 식별해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AADS(AI-Based Aggressive Defense System) 솔루션 개발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사실 다른 일도 해야 하긴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딴짓만큼 재밌는 일이 없다보니 이렇게 남는 시간에 글로 대충 끄적여 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입할 부품들을 크게 카메라, 전동건, 스텝모터,..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면서 포기해야 할 것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애플 제품에 발을 들인 것은 m1 맥북을 구입한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두려움을 무릅쓰고 처음 맥을 사용하면서 왜 사람들이 맥을 사용하는지 깨닫게 되었고, 저 whiteknight3672.tistory.com 이 글을 시작하기 전, 저는 삼성 갤럭시S10 5G 아우라 글로우 제품을 사용하다가, 성능 저하와 엣지 디스플레이 문제로 더 이상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아 얼마 전 1차 사전 예약을 통해 아이폰13 프로 시에라 블루 색상을 구입했습니다. 이 글은 이전에 작성한 글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다양한 방면에서 제품을 바라보고, 단점을 간단하게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인상 처음 제품을 열어 확인하면 영롱한 하늘색과 어마무시하게..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애플 제품에 발을 들인 것은 m1 맥북을 구입한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두려움을 무릅쓰고 처음 맥을 사용하면서 왜 사람들이 맥을 사용하는지 깨닫게 되었고, 저는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했습니다. 맥북, 아이패드, 에어팟. 이제 저는 애플 생태계에서 핵심이 되는 아이폰 구입만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모든 기기 중에 가장 많은 사용 빈도를 차지하는 스마트폰을 그 불편하기로 악명이 자자한 아이폰으로 넘어가기에는 두려움이 너무 따랐습니다. 그러나, 맥을 처음 구입했을 때 그랬듯, 변화를 두려워해서는 안된다는 마음으로 눈 딱 감고 질렀습니다. 갤럭시는 정말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그러나 애플 생태계에서 스마트폰만 갤럭시라는 것은 마치 남극에 사자가 있는 것과 같습니다. 당연하지 ..
블로거는 어그로꾼이 되어야 합니다. 정보 전달을 위해서 같은 이름으로 시리즈물을 연재할 수도 있고 그것이 더 신빙성 있어 보입니다. 그러나 블로거는 사람들의 관심을 먹고 사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 관심은 웹상에서의 많은 노출을 전제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제목을 계속 변칙적으로 만드려 하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양해 부탁드리는 걸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Bluetooth, Behind The Scene. 블루투스 기술은 오랜 기간에 걸쳐 발전해오는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끌어올려 주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술은 어떻게 개발되며, 어떻게 연결할까요? 모든 분야가 그렇듯, 블루투스 역시 사용은 쉽지만 개발이 어려운 분야입니다. 마치 게임을 하는 것과 만드는 것의 간극과 비슷합니다. 블루투..
Whiteknight
'2021/10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