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 Works
서론 AI Turret은 BB탄 총, 카메라, AI를 활용해 적을 추적하고 발사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AI Turret을 제작하는 과정에 관한 이야기를 연재중에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I Turret이 적을 인식했을 때 추적하기 위한 Actuator을 설계에 관해 다뤄보겠습니다. 이런 부분은 관련 경험이 있거나 reference가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러나 저는 수평으로 움직이는 어떤 맷돌 형태의 제품은 설계해 본 경험이 없어 이 부분에 애를 좀 많이 먹었습니다. 제가 설계하고자 하는 것은 현장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크레인의 yaw축 움직임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관련된 정보를 찾는게 너무 어려워서 일단은 그냥 몇 번의 사고실험을 거친 후, 그럴싸해 보이도록 일단 만들어봤습..
· Works
서론 AI Turret은 BB탄 전동건을 기반으로, 카메라를 통해 적을 인식한 후 발사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동건을 분해하고 핵심이 되는 부품을 적출해 치수를 측정한 후 이걸 3D 모델로 옮기는 작업에 관해 다뤄 보겠습니다. BASE 모델 분해 정말 오랜만에 만져보는 실총인지라 가슴이 뛰었습니다. 군대 훈련소에서 몇 발 쏴본게 아쉬워 자대에서 그렇게 사격 보내달라고 해도 안보내줘 자대배치 받고 총 한번 못 쏜 채 아쉬운 마음으로 전역했었는데, 이렇게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런데 그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건전지를 구입해 BB탄을 쏴볼까도 싶었지만, 그건 또 다른 차원의 문제였습니다. 사무실에 BB탄이 굴러다니는 대참사를 일으킬 순 없었기에,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 드라이버를 들어 분해를 ..
당신만의 AI, 함께하는 Jetson Nano A02 Jetson Nano에서 YOLOv5 사용 전 준비할 것들 Jetson Nano에 JetPack 4.6 + 필수 SW 설치 OpenCV CUDA 가속 활성화로 젯슨 나노 100% 활용하기(간단) Jetson Nano에서 YOLOv5 실행하기(0.13s, 7.7fps) 드디어. YOLOv5. (2021. 11. 01. 최초 작성) YOLOv5를 위해 JetPack 4.6, OpenCV 4.5.4 with CUDA, PyTorch 1.8, torchvision 0.9.0을 설치하는 고생을 해왔습니다. 이제 드디어 YOLOv5를 설치할 차례입니다. GitHub - ultralytics/yolov5: YOLOv5 🚀 in PyTorch > ONNX > Cor..
당신만의 AI, 함께하는 Jetson Nano A02 Jetson Nano에서 YOLOv5 사용 전 준비할 것들 Jetson Nano에 JetPack 4.6 + 필수 SW 설치 OpenCV CUDA 가속 활성화로 젯슨 나노 100% 활용하기(간단) Jetson Nano에서 YOLOv5 실행하기(0.13s, 7.7fps) 서론 이전 포스팅에서 Jetson Nano 환경에서 YOLOv5를 돌리기 위해 JetPack 4.6, jetson-stats를 설치했습니다. 이후 jtop을 통해 설치된 SW를 확인해 보면 OpenCV 4.1.1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직접 설치하지는 않았지만 OpenCV는 JetPack 안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여기서 CUDA를 사용하기 위해 굳이 Jetson ..
당신만의 AI, 함께하는 Jetson Nano A02 Jetson Nano에서 YOLOv5 사용 전 준비할 것들 Jetson Nano에 JetPack 4.6 + 필수 SW 설치 OpenCV CUDA 가속 활성화로 젯슨 나노 100% 활용하기(간단) Jetson Nano에서 YOLOv5 실행하기(0.13s, 7.7fps) 서론 Jetson Nano에서 YOLOv5 사용 전 준비할 것들 (21. 11. 01 최초 작성) 서론 Jetson Nano를 처음 구입했다면, 딥러닝 예제를 돌려보는게 인지상정입니다. 그리고 그에 맞게 JetPack에서는 기본적인 Inference를 수행할 수 있는 Docker Image 가 내장되어있습 whiteknight3672.tistory.com 이전 포스팅에서 YOLOv5를 설..
(21. 11. 01 최초 작성) 당신만의 AI, 함께하는 Jetson Nano A02 Jetson Nano에서 YOLOv5 사용 전 준비할 것들 Jetson Nano에 JetPack 4.6 + 필수 SW 설치 OpenCV CUDA 가속 활성화로 젯슨 나노 100% 활용하기(간단) Jetson Nano에서 YOLOv5 실행하기(0.13s, 7.7fps) 서론 Jetson Nano를 처음 구입했다면, 딥러닝 예제를 돌려보는게 인지상정입니다. 그리고 그에 맞게 JetPack에서는 기본적인 Inference를 수행할 수 있는 Docker Image 가 내장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이 Docker Image는 Demonstration 용도이기 때문에 이걸로 뭔가를 제대로 써먹어서 만들어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
Whiteknight
'2021/11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