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 Car+
이전 글들 보기 비노출 엠비언트 DIY - 서론 비노출 엠비언트 DIY - 배선과 Data 설계 비노출 엠비언트 DIY - 블루투스 연동 iOS 앱 개발 SwiftUI를 활용한 ESP32 제어용 iOS App 개발 비노출 엠비언트 배선 연결과 최종 테스트 드디어 완성했습니다. ESP32 모듈은 퓨즈박스 옆에 보니 쏙 들어가는 공간이 있어 그곳에 매립했으며, 가니쉬에 나 있는 구멍을 통해 배선을 연결하니 30분 만에 장착이 끝났습니다. IG1(ON/START, on에서 전원이 공급되며, 스타트 모터 작동 시에도 전원이 유지됨) 그 곳을 통해 엠비언트의 전원을 공급시켰습니다. 야간에 보면 광섬유와는 비교도 안되게 상당한 양의 빛을 발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점발광을 면발광으로 바꾸는데는 ..
· Car+
동기만으로 과업을 완수하는 것은, 그 동기가 약화될 때 쯤 난이도가 극악으로 올라갑니다. 이번 작업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겠지만, 너무 많은 문제가 발생했고,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은 고통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다행해 머리 속 상상을 현실로 꺼낸다는 그 대의는 단순한 동기보다 더 강한 원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렇게 한 걸음 씩 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Enclosure 설계 및 3D Printing ESP32와 XL6009 Buck-Boost 레귤레이터를 차량 트림 내부에 굴러다니게 둘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들이 굴러다니다 쇼트가 나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또 모듈화되어 장착 / 분리가 용이하도록 커넥터를 구성하여 연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긴 시간 기다..
· Car+
이전 이야기 NeoPixel과 ESP32를 활용해 차량 내부 인테리어용 조명, 즉 엠비언트 라이트를 달기 위해 ESP32 코드를 짜고, 간단히 앱을 개발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난관에 봉착하다보니 이 프로젝트를 잠정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A. ESP32 과열 및 작동 불능 | 원인을 알 수 없었습니다. 1000uF 캐패시터를 추가하니 이 문제는 더이상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B. 확률적으로 NeoPixel 첫 번째 소자 망가짐 | 이를 해결하기 위해 Signal line에 저항을 추가해야 할 것 같은데, 3.3v Logic Level을 가진 ESP32는 이미 NeoPixel을 구동하기에는 전압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로직 컨버터를 달고 또 저항을 단다? 바람직해보이지 않았습니다. 일단은 캐패..
Whiteknight
'2022/05 글 목록